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자료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 “당당한 소통하는 민선 7기 기대”5분 발언

조회수 : 20회

이름 : 관리자
2021-04-07 15:35:21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 “당당한 소통하는 민선 7기 기대”5분 발언

- 민선 6기 사업들, 소홀히 하지 않아야

- 민선 7기의 공약사항 및 실천계획 잘 마무리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은 47일 제2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시민 앞에 당당한 소통하는 민선 7기를 기대합니다라는 주제로 민선 6기 사업과의 연결성과 7기 전반의 이행사항 등 중요 현안 중심으로 시정의 발전 방향에 대하여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날 맹 의원은 “‘시간은 금이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시간은 매우 중요하고 지나간 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맹 의원은본 의원이 의회 서면질의를 통하여 확인한 결과 민선 6기 공약사업은 5개 분야 82건과 역점사업 82건으로 확인되었으며, 추진현황을 보면 일부 사업은 아직도 진행 중이거나 답보상태에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아산세무서 유치, 문예회관 건립, 도고온천역 종점화사업, 다수의 산업단지 조성, 충남행복교육지구 운영, 장미마을 폐쇄 후 활성화 방안, 쌀조개섬 조성사업, 지방하천 정비사업, 온양중심상권 재정비사업, 강당골 산림복지단지 조성사업 등 진행이 어렵거나 계속 추진 중인 여러 사업들이 있으며, 민선 7기에 들어와서 추진이 느리거나 진행되지 않는 사업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선 6기 및 민선 7기 공약사업과 실천계획 중 문제점이 있으면 재검토 및 시대적 현실에 맞도록 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오세현 시장님과 집행부 여러분께 건의드린다라며, “전임 시장의 중점 추진사항을 민선 7기로 넘어왔다고 소홀히 하거나 방치하지 않아야 하며, 민선 7기의 공약사항 및 실천계획 또한 잘 마무리하여 시민 앞에 당당히 소통하는 민선 7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맹 의원은 “ 소크라테스가 말하기를 친구와 적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했다. 친구는 비판해 주기 때문이고 적은 사전에 경고를 해서 위험을 면해 준다는 뜻이 아닌가 생각한다라며, “ 시 정책의 잘한 점은 계속 유지하고 잘못한 점은 과감히 개선함으로써 앞으로 1년여 남은 임기 동안 새로운 아산, 꿈을 먹고 사는 아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시기를 희망한다라며 5분 발언을 마쳤다.

사진설명 : 5분 발언하는 맹의석 의원

사진 다운로드

이전글 아산시의회 이의상 의원, ‘보조금은 무엇과 바꿨는가’5분 발언
다음글 아산시의회 김영애 의원, ‘푸드마켓 설치·운영 필요’5분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