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의정활동
제8대 아산시의회 첫 의원회의, 오는 10일 개최
작성자 관리자
조회 1127
등록일 2018-07-06
다운로드
□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제8대 첫 의원회의를 7월 10일(화) 10시 의장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의원회의 집행부 안건으로는 교육지원담당관의 ▲ 아산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지원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과 ▲ 아산시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 위원 추천, 회계과의 ▲ 공유재산심의위원회 위원 추천, 기업경제과의 ▲ 아산시 소비자정책위원회 위원 추천, 사회적경제과의 ▲ 제2기 아산시생활임금심의위원회 위원 추천, ▲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계획, 대중교통과의 ▲ 시내버스 근로시간 및 휴게시간 관련 대응현황, ▲ 아산시 대중교통 재정지원 투명위원회 위원 추천, ▲ 스마일 운전기사 선정 심사위원회 위원 추천, 도시계획과의 ▲ 아산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추천 등 10건에 대한 관련 실·과장의 설명이 있다.
자체협의사항으로는 제205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아산시의회 정책토론회 개최 방침(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 방안 협의, 공지사항으로는 행정사무감사 요구자료 제출 안내와 6·13 지방선거에 따른 재산등록 안내 등에 대하여 의회사무국장의 보고가 있다.
또한, 아산시의회는 의원회의를 마치고 오후 2시 의장실에서 6·13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의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 제윤의정 지방의정연구소 최민수 소장을 초청해 의정활동 방법, 의원의 권한과 의무, 회의절차 소개, 조례안 제·개정 기법, 예산안 심사 등 의정활동의 기본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맞춤식 사례 중심의 특강으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