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의정활동
□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제8대 첫 의원회의를 7월 10일(화) 10시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집행부 주요안건으로 교육지원담당관의 ▲ 아산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지원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 등 10건, 의회 자체협의사항으로 제205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등 3건, 기타 5건의 공지사항 보고가 있었다.
세부사항으로 교육지원담당관의 ▲ 아산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지원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이의상의원 선정, ▲ 아산시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김희영의원 선정, 회계과의 ▲ 공유재산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김수영의원 선정, 기업경제과의 ▲ 아산시 소비자정책위원회 위원 추천에 이상덕의원 선정, ▲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계획에 대한 담당 부서장의 설명에서는 “우리시가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유치활동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공통된 의견으로 집행부에 당부했다.
이어, 사회적경제과의 ▲ 제2기 아산시생활임금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맹의석의원, 홍성표의원 선정, 대중교통과의 ▲ 시내버스 근로시간 및 휴게시간 관련 대응현황에 대한 담당 부서장의 설명에서 의원들은 “대중교통 이용에 주민들이 더 이상 불편하지 않도록 빠른 시일 내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집행부에 당부했다.
또한, ▲ 아산시 대중교통 재정지원 투명위원회 위원 추천에 안정근의원 선정, ▲ 스마일 운전기사 선정 심사위원회 위원 추천에 맹의석의원 선정, 도시계획과의 ▲ 아산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추천에 조미경의원이 선정되었다.
그 외 의회 자체협의사항으로 제205회 임시회 의사일정은 7월 19일부터 7월 27일까지 9일간으로 하고, 의회사무국장은 행정사무감사 요구자료 제출 안내와 6·13 지방선거에 따른 재산등록 안내 등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한편, 의원회의 후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시청 시민헌장대 앞에서 제8대 아산시의회 개원을 기념하고 의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는 기념식수 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