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의정활동
아산시의회, 의원발의 조례안 상임위원회 통과
- 제205회 임시회 기간 중 활발한 의정활동 펼쳐 -
□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 제205회 임시회 기간 중 의원발의 조례안이 지난 19일과 25일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
의원별로는 최재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 심상복 의원, 현인배 의원이 각각 1건씩 발의했다. 발의된 조례안은 시민들이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조례안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이 점차 높아 질 것으로 예상한다.
의회운영위원회 심사 안건으로, 최재영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의회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령」개정에 따라 경조사비·선물 가액 범위와 외부강의 등 사례금 상한액을 조정하고, 외부강의 등 사전 신고사항과 보완신고 기간을 정비하여 제도의 안정적 정착을 도모하고자 하는 조례안이다.
또한, 총무복지위원회 심사 안건으로, 심상복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화장장려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사고 사망자가 가해자와 합의 등의 사유로 장례(화장)가 늦어지거나, 개장 신고 후 바로 화장하지 못하고 90일이 경과하는 등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화장이 늦어지는 경우에도 화장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원신청 기산일을 ‘사망 또는 개장신고일’에서 ‘화장일’로 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산업건설위원회 심사 안건으로, 현인배 의원이 발의한 ▲ ‘아산시 아산어울림경제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청년경제와 사회적경제의 거점 공간이 될 「아산어울림경제센터」의 준공(2018. 9월 중) 후 운영과 관리를 위한 관련 사항을 조례에 반영하고, 청년의 창업육성과 취업지원 및 사회적경제 육성과 활성화를 위한 기능수행과 효율적인 관리·운영을 위한 기준 등을 규정하는 조례안이다.
한편, 각 상임위원회별로 상정된 안건은 27일에 있을 제5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붙임 : 사진자료(제205회 임시회 조례안 등 안건 심사)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