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아산시의회, 설 명절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위문방문
작성자 관리자 조회 911 등록일 2019-01-30

아산시의회, 설 명절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위문방문

- 복지시설 운영상 애로사항 청취와 노고 격려 -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29, 관내 사회복지시설 6개소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영애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25명은 상임위별 3개조로 나누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생활환경을 직접 확인하고 이용자들과 운영 관계자들의 불편사항을 꼼꼼히 살피며 애로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각 상임위별 방문시설로 기획행정위원회는 노인시설인 온양소망원(염치읍)과 장애인시설인 온유한집(선장면), 복지환경위원회는 정신보건시설인 가온누리(온양3)와 아동시설인 영인지역아동센터(영인면), 건설도시위원회는 아동시설인 새생활 지역아동센터(온양5)와 장애인시설인 두리사랑 주간보호센터(탕정면)를 방문해 준비한 쌀, 사무용품, 세제, 화장지 등 생활필수품을 전달했다.

 

김영애 의장은 위문품을 전달하고 설을 맞이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에 방문하여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아산시의회는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한 의원들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과 따뜻한 정과 사랑을 나눌 수 있어 훈훈한 시간이었으며, 소외된 시설이 없는지 시민의 불편함이 없는지 항상 꼼꼼히 챙겨 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의회는 모두가 더불어 사는 따뜻한 아산을 만들기 위해 매년 명절마다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한다.

 

사진설명: 1. 기획행정위원회 위문품 전달모습(온양소망원, 온유한집)

2. 복지환경위원회 위문품 전달모습(가온누리, 영인 지역아동센터)

3. 건설도시위원회 위문품 전달모습(새생활지역아동센터, 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

bc8821_복지환경위원회(가온누리).JPG

사진 다운로드

cb8265_복지환경위원회(영인지역아동센터).JPG

사진 다운로드

dd8c80_건설도시위원회(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JPG

사진 다운로드

ec9376_건설도시위원회(새생활지역아동센터).JPG

사진 다운로드

fda3ff_기획행정위원회(온양소망원).JPG

사진 다운로드

0a302c_기획행정위원회(온유한집).JPG

사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