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의정활동
아산시의회·아산시어린이·청소년의회 업무협약체결
작성자 관리자
조회 916
등록일 2019-06-13
다운로드
아산시의회·아산시어린이·청소년의회 업무협약체결
- 어린이·청소년 목소리 당당히 사회에 드러낼 수 있는 제도적 장치 기대-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지난 13일 의장실에서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의장 정선희)와 아산시의회와의 아동정책 발굴 및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주요내용은 아산시의회와 어린이·청소년의회가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한 △아산시 아동정책 발굴위한 상호협력 추진 △아산시의회의 어린이·청소년의회의 학습 멘토 역할수행 △발굴된 아동정책에 대한 조언제시 △본회의장 장소제공 등 이다.
아산시의회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어린이·청소년 정책을 발굴하여 명실상부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김영애 의장은 "우리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의견을 내고 소통하는 공간이 더욱 궁금하고 이번기회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장치가 되기를 기대하며, 자신들의 목소리를 당당히 사회에 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1. 아산시의회 의장단과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장단이 상호업무협약에 대하여 협의하고 단체사진
2.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과 정선희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아동정책 발굴과 아동친화도시를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추진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