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의정활동
황재만 의원, 건설도시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역할 최선
실과 접수된 다수민원, 시민의 입장에서 합리적 해결방안 모색
아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황재만 건설도시위원장의 원활한 회의진행과 아산시 발전방향 및 민원해결방안을 제시해 그의 활동이 돋보였다.
황재만 의원은 이번 행감시 “최근 3년간 실과에 접수된 다수 민원내역”을 제출받아 면밀히 검토하고 분석하였으며 매년 되풀이되는 민원사항을 언급하며 고충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마음을 쏟았다.
황의원은 민원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주민불편사항의 최소화와 민원발생에 대하여 합리적인 처리방안을 논하고 문제점 파악과 함께 시민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할 것을 주문했다.
좌부동 초원아파트 일원 불법주차와 관련하여“우회전 차로상의 불법주차로 인해 차량의 원활한 흐름을 위하여 설치한 시설물들이 무용지물 되고 있는바 해당구간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불법주차 하지 않도록 계도하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택과 행감시 불법광고물 수거에 대하여 “현재 벽보, 전단, 명함에 대하여 지속적 민원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으로 이에 대하여 조례제정 등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황재만 위원장은 “적은시간에 감사를 실시하다보니 꼭 짚어나가야 할 사항에 대해서 사전조사 및 현장확인 등 깊이 있는 행정력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 앞으로 민원처리 함에 있어 시민의 공감대 형성에 집중 하겠다” 고 말했다.
황재만 의원은 시정을 좀 더 꼼꼼하게 챙겨 지역주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신경써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설명 : 황재만 건설도시위원장이 행정사무감사 원활한 회의진행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