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안정근 의원, 인사행정 운영의 적정성 강조
작성자 관리자 조회 861 등록일 2019-06-26

안정근 의원, 인사행정 운영의 적정성 강조

행정사무감사 통해, 지적보다는 대안제시 눈길

 

24, 아산시의회 2019 행정사무감사 다양한 지적과 비판이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안정근 의원은 각 분야의 지적보다는 대안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안정근 의원은 총무과 인사행정 운용과 관련하여 사전 인력 수요예측을 통해 정원대비 현원이 적정하게 운용될 수 있도록 하고 격무기피부서에 대해서는 직무분석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이 실행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공평성과 형평성의 관점에서 민원 접점부서를 비롯한 현업부서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직원을 지속적으로 검토 발탁하는 직원인사가 되어야 할 것이다을 강조하며시청 구내식당 개선하여 직원이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밖에 청년일자리 관련하여청년들의 고용을 촉진하고 일자리 질을 개선하여 청년들의 삶 수준향상과 생활안정 도모를 실적위주의 사업이 되지 않도록 취업이후의 실태조사를 면밀히 하여 구체적인 성과가 있고 보완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사후점검이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지적했다.

 

안 의원은 지난해 행감에 이어 2번째 맞이한다. 이미 벌어진 사항에 대하여 질책보다는 향후 아산시 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한 대안제시를 하는 것이 좋다는 판단아래 행감 준비에 있어 대안 위주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게 됐다고고 말했다.

 

사진설명 : 기획행정위원회 안정근의원이 적극적인 인사운영에 대하여 집중질의 하고 있다.

12a1b5_안정근의원 행감질의.JPG

사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