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아산시의회 김영애의장, 신종코로나 후속대책 마련에 온힘 쏟겠다.
작성자 관리자 조회 897 등록일 2020-02-02

아산시의회 김영애의장, 신종코로나 후속대책 마련에 온힘 쏟겠다.

- 긴밀한 협조체계 공조로 방역에 소홀함과 빈 틈 없어야 할 것

- 대형질병으로부터 지역경제 침체되지 않도록 모두의 지혜 필요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은 지난 2일 우한교민이 입주한 경찰인재개발원 인근에 마련된 아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찾아 철저한 시민안전과 감염병 확산방지에 소홀함이 없도록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다.

 

이날 김의장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처상황과 지역사회 전파차단을 위한 대응방안 등을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로부터 보고받고 감염병 확산에 따른 지역경제의 충격과 대책마련을 위해 집중 논의했다.

 

2회에 걸쳐 경찰인재개발원에 우한교민 528명이 입소한 가운데 대형질병의 확산방지를 위해 아산시가 총력대응에 나서고 있지만 지역주민의 불안감 해소와 안전문제에 있어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김 의장은 시민들께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많은 걱정과 염려 속에 피해를 최소화하고 지역경제가 침체되지 않도록 모두의 지혜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아산의 높은 시민의식으로 난관을 이겨 나가야 할 것으로 아산시의회도 집행부와 공조하여 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하루하루 상황을 점검하여 중대한 국가적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공적안전망 관리와 대응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의장은 충남시군의회 의장단 해외연수에 참가했다가 모든 일정 중단하고 급거 귀국하여 곧바로 비상대응체계 긴급점검에 나섰다.

 

사진설명 : 1.김영애 의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 상황설명을 듣고 감염병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다.

2. 김영애 의장이 아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로 신종코로나 예방 및 후원물품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감사인사를 하고 있다.

f7863b_김영애 의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 상황설명을 듣고 감염병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다.JPG

사진 다운로드

028c75_김영애 의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 상황설명을 듣고 감염병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다 (2).JPG

사진 다운로드

0b8455_김영애 의장이 아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로 신종코로나 예방 및 후원물품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감사인사를 하고 있다..JPG

사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