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아산시의회 윤원준 의원, 「아산시 드림스타트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발의
작성자 관리자 조회 967 등록일 2021-04-08

아산시의회 윤원준 의원, 아산시 드림스타트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발의

-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취약한 가정의 복지여건 증진 기대

 

아산시의회가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 도모 및 복지여건이 취약한 가정을 위한 아산시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및 지원에 관한 방안을 마련한다.

 

아산시의회 윤원준 의원이 제228회 임시회에서 발의한아산시 드림스타트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48일 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하면서 체계적인 지원 규정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조례안은 0(임산부) ~ 12(초등학생 이하) 국민기초수급 및 차상위계층 가정, 결손가정, 조손가정 등 아동의 성장 및 복지여건이 취약한 가정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에 대한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이 목적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시장의 책무·통합서비스 성실 이행 드림스타트 추진 사업 구분 사업비의 지원 운영위원회의 구성 및 기능 등으로 현재보다 더욱 체계적인 운영 및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례안을 발의한 윤원준 의원은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삶의 영위에 사회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 “조례가 시의 주요 정책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말했다.

 

본 조례는 오는 14일 제228회 임시회 제2차 본 회의에 상정돼 최종 의결 후 공포한 날부터 시행된다.

 

사진설명 : 윤원준 의원이 아산시 드림스타트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1aba9f_윤원준의원.JPG

사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