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의정활동
아산시의회 현인배 의원, ‘고품질 쌀 생산·유통 체계 구축’기반 마련
- 「아산시 고품질 쌀 생산 및 소비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대표발의
제230회 정례회 기간 중 현인배 의원이 대표발의한‘아산시 고품질 쌀 생산 및 소비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11일 기획행정위원회 심사를 통과함으로 이달 29일 제2차 본 회의에서 최종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
현인배 의원은‘아산시 고품질 쌀 생산 및 소비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대표발의를 통해 고품질 쌀의 안정적인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소비촉진 활동 지원을 통해 아산시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윤원준 의원이 발의에 함께 참여했다.
조례안에는 매년 고품질 쌀 생산 및 소비촉진 지원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수립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아산시 쌀 산업 발전위원회’를 두도록 하는 사항 등이 규정됐다.
이 밖에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고품질 쌀 생산자와 유통업자 등에 대하여 행정적·재정적 지원 △고품질 쌀 소비촉진 지원, 홍보를 위해 관내 음식점, 초·중·고등학교 급식실, 대학교 구내식당, 노인요양시설 등에서 소비하는 쌀에 대하여 다른 지역 쌀 가격과의 차액에 대하여 예산의 범위내에서 전부 또는 일부 지원 △공공기관, 농업관련 단체, 대규모 점포 등에 고품질 쌀의 우선구매 요청, △관계기관·단체의 고품질 쌀 생산·유통사항 추진 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경비의 전부 또는 일부 지원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현인배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하여 관내 고품질 쌀의 생산 시스템 구축과 다채로운 유통 경로 확보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쌀의 소비가 안정적으로 이루어져 농가소득이 증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현인배 의원이 「아산시 고품질 쌀 생산 및 소비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