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아산시 체육시설 불합리한 요금체계 개선’에 앞장
작성자 관리자 조회 1031 등록일 2022-03-22

-아산시 체육시설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발의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발의

-아산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발의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이 지난 318일 제235회 임시회에서 발의한 아산시 체육시설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복지환경위원회, 기획행정위원회 심사를 통과함으로 이달 29일 제2차 본 회의에서 최종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

 

아산시 체육시설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그동안 체육시설 사용에 있어서 같은 공간을 사용함에도 종목별로 사용료에 차이가 있는 일부 사용료 규정을 동일하게 조정하여 불합리한 요금체계를 개선하고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아산시 체육시설 운영 조례체육시설 중 이번 개선 대상 시설은 아산국민체육센터, 아산시민체육관, 탕정실내체육관, 복합스포츠센터, 배방스포츠센터 5곳이다.

 

맹의석 의원은 체육시설 사용료와 관련한 민원이 계속하여 발생함에 따라 이번에 불합리한 요금체계 규정을 정비하는 개정조례안을 발의했으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공공의 목적과 취지에 맞게 체육시설을 더 많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맹의석 의원은 아산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발의를 통해 대부료 요율 1천 분의 50 이상 대상이었던 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등을 1천 분의 10 이상으로 하는 대상에 추가하여 대부료를 낮춤으로써 사회적경제가 보다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반 조성에 중점을 두었다.

 

 

사진설명 : 맹의석 의원이 아산시 체육시설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53884f_맹의석의원.jpg

사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