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의정활동
아산시의회, 민간·어린이집 관계자와 간담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조회 915
등록일 2022-09-15
다운로드
아산시의회, 민간·어린이집 관계자와 간담회 개최
- 민간·가정어린이집 운영 관련 애로사항 청취 -
아산시의회(의장 김희영)는 지난 13일 아산시 민간·가정 어린이집 관계자들과 보육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어린이집 관계자들은 “초저출산 시대에 아이들을 마음 놓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이 되도록 아산시 차원에서 사회보험료 지원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또 “신창 둔포 지역 등을 중심으로 외국 아동들이 늘어남에 따라 아이들을 잘 돌볼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한다”라고 건의했다.
이에 이기애 부의장과 안정근 복지환경위원장은 “아이들을 안심하고 잘 키울 수 있는 여건을 연합회와 함께 만들어 가겠다”라면서 “건의하신 사항은 시와 상의하여 좋은 방향을 찾아보자”라고 답변했다.
김희영 의장은 간담회를 마치며 “현장의 어린이집 원장님들의 어려운 상황을 공감한다”며 시 관계자에게 “타 시·군 사례 등 검토를 통해 안이 도출되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희영 의장과 복지환경위원회 소속 안정근 위원장, 박효진 부위원장, 이기애, 천철호, 김미성, 김은아 의원과 관계공무원,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충남아산시지회 김만승회장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진설명 : 아산시의회는 아산시어린이집 관계자들과 보육현장의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