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발언/기타발언

「국립경찰병원」 아산시 유치 촉구 결의안
회기 제239회[임시회] 의원 의원 조회 206 발언일 2022-10-11

* 5분 발언 전문은 첨부파일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5분발언 전문과 PPT 자료는 첨부파일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국립경찰병원아산시 유치 촉구 결의안

 

우리 아산시KTX 천안아산역, 수도권 전철의 종착지인 신창역, 장항선이 지나가는 온양온천역 등 전국 어디서든 평균 2시간 내로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에 있어 탁월한 광역교통망 확충되어 있고,

 

더 나아가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등 많은 기업이 유치되어 있어 경제적 여건까지 갖춘 잠재력이 많은 지역이다.

 

또한, 연간 3만 명 이상의 전국 경찰 공무원들이 전문 교육 및 치안정책을 연구하기 위한 경찰인재개발원, 경찰수사연수원, 경찰대학이 있는 “아산 경찰종합타운”으로 불리는 도시이다.

 

주변에는 아늑하고 평온한 황산(黃山)고품격 복합문화예술이 흐르는 신정호 아트밸리, 온양·아산·도고온천을 활용한 스파바이오헬스케어 기반까지 구축된 명실상부한 현대의료의 심신(心身) 융합 치유가 가능한「국립경찰병원」설립최적의 장소이다.

 

한편으로 지난 20201월 국가재난급 감염병 코로나19가 확산될 당시 아산시에 위치한 “경찰인재개발원”에 중국 우한 교민들의 임시 격리 장소로 선정되면서, 중부권 거점 도시에「국립경찰병원」설립 논의시작되었다.

 

그러나, 현재까지도 공공 의료기관이 없어 재난 상황 발생에 따른 고위험 환자 발생 시 필요할 때만 임시 격리 장소로 사용하고 있는 실정으로「국립경찰병원」필요성절실한 상황이다.

 

따라서, 아산시의회 의원 모두는 37만 아산시민의 의지를 모아「국립경찰병원」을 우리 아산시에 반드시 유치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20221011

아산시의회 의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