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아산시의회 이기애 의원, '아산시 발전을 위한 집행부와 의회의 협력 관계 강화’ 주제로 5분발언
작성자 관리자 조회 797 등록일 2022-10-21

아산시의회 이기애 의원,

‘아산시 발전을 위한 집행부와 의회의 협력 관계 강화’ 주제로 5분발언


아산시의회 이기애 의원은 21일 제239회 아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아산시의 발전을 위한 집행부와 의회의 협력 관계 강화’를 제시하여 시민의 행복을 위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기애 의원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첫 시정질문을 진행하며 집행부와 의회가 아산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어떠한 관계를 쌓고 협력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하고자 이 자리에 섰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사회가 존재하는 한 사회적 갈등과 간극으로부터 자유로운 사회는 존재할 수 없다"며 "이러한 갈등과 간극을 조정하여 더 좋은 사회로의 발전을 견인하는 게 정치"라고 강조했다.

이기애 의원은 "의회 내에서도 갈등과 간극을 피할 수 없지만 이 갈등은 아산시의 미래와 시민의 행복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며 갈등이 시민에게 피해가 되어 돌아가서는 안 된다고 역설했다.

또한, "바다로 가기 위해 모인 강물이 어느 개울에서 흘러왔는지는 중요치 않다"며 "아산시는 특정 정당이나 정파만의 것이 아니다. 동료 의원들께서 과거의 이야기보다 미래에 대해 논하며 생산적인 활동을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이기애 의원은 "세상에 부당한 일은 없다. 나는 옳고 너는 틀렸다는 말은 이미 시비를 해버린 것이다. 서로의 다름을 받아들여야 한다"며 법륜스님의 말을 인용했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의회가 되어 시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는 당부를 끝으로 발언을 마쳤다.

사진설명 : 5분 발언하는 이기애 의원
참고자료 : 이기애의원 5분 발언 원본

b22384_200221021-재239회 임시회(이기애 부의장 5분 발언)2.jpg

사진 다운로드

b6eaf0_200221021-재239회 임시회(이기애 부의장 5분 발언).jpg

사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