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아산시의회, 이·통장연합회와 간담회 가져
작성자 관리자 조회 755 등록일 2023-02-22

아산시의회, 이·통장연합회와 간담회 가져

  - 주요 현안 문제 및 지역주민 건의 사항 등 이야기 나눠 -


아산시의회(의장 김희영)는 22일 오후 2시 의회동 다목적회의실에서 이·통장연합회(회장 지영섭)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김희영 의장을 비롯한 아산시의회 의원과 아산시 이·통장연합회 각 읍··동 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약 100여 분 동안 주요 현안 문제 및 지역주민 건의 사항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주요 안건으로 ▲ 주민자치회 전면 전환 추진(자치행정과) ▲ 온양6동 구청사 주민 주체 활용(안전총괄과) ▲ 용화체육공원 지하터널 확장(2차선→4차선)(공원녹지과) ▲ 온양2동 청사 주차장 건립(교통행정과) ▲ 인주면 행정복합시설 건립(공공시설과) ▲ 인주면 냉정리 미인가 유기동물보호소 민원(축산과) ▲ 탕정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확보(탕정면) ▲ 영인면 주민자치센터 청사 건립(영인면) 등 총 8건이 있었으며, 기타 스마트 승강장 및 마을 CCTV 설치 등에 대하여도 서로 의견을 나누며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영섭 회장은 “오늘 편안하게 얘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 주민들의 건의 및 애로사항들에 대해 성심성의껏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의회가 문제점들을 잘 이해하여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김희영 의장은 “항상 주민과 가장 가까이에서 그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으며 고생하시는 이?통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에 논의된 안건들은 시 집행부와 적극 협의하여 해결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아산시의회는 22일 의회동 다목적회의실에서 이?통장연합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e93809_사진2 (2023.02.22.) 아산시의회-이통장연합회 간담회.jpg

사진 다운로드

eff2fd_사진1 (2023.02.22.) 아산시의회-이통장연합회 간담회.jpg

사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