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아산시의회 김미영 의원, “상처받는 사람들의 삶을 살펴보는 감수성을 가지고 행정을 펼쳐주길...”
작성자 조회 344 등록일 2023-06-30

아산시의회 김미영 의원,

“상처받는 사람들의 삶을 살펴보는 감수성을 가지고 행정을 펼쳐주길...”

  - 공동전기료 지원 사업 미추진 지적, 공동주택 분쟁 조정을 위한 행정적 노력 당부 -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가 공동주택과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한 가운데, 27일, 김미영 의원이 공동주택 관련 행정적 미비점을 조목조목 지적하며 개선을 당부했다.

김미영 의원은 공동전기료 지원 관련 조례가 작년 말에 개정되었는데도 올해 추경에 사업비가 반영이 안 된 것을 지적하며 “조례를 소홀히 여기지 말고 2회 추경에 꼭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작년 행정사무감사 때 다루었던 경비 청소 노동자 쉼터와 관련하여 그동안 개선현황에 대해 물었고, 공동주택과장은 “작년 말 기준 124개 대상 중 91개소 설치되었다며, 올해 안에 전부 개선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김 의원은 배방 신도시 자동 집하시설의 미활용에 따른 피해사항에 대해 언급했다. ”자동 집하시설 설치비용이 주변 아파트 분양가에도 반영됐을 텐데, 미사용으로 인해 인근 보도블록이 침하되는 등 피해 역시 시민들이 보는 것이다“라면서, ”LH에 공문을 보내서 원상복구를 시키든지, 아니면 발생하는 피해를 보상하도록 하든지, 행정기관에서 먼저 나서서 대응을 해줘야 한다“고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공동주택 분쟁조정위원회가 올해 몇 번 열렸는지 물으며 “분쟁조정위원회의 최종 단계까지 오는 과정에서 관련 주민들이 많은 상처를 받고, 때론 나쁜 사람으로 낙인찍혀 아파트를 떠나야 하는 사람들도 있다”면서, “행정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다 해결될 것이라는 안일한 생각을 버리고, 분쟁 과정에서 상처받는 사람들의 삶까지 살펴 헤아려볼 수 있는 그런 감수성을 가지고 행정을 펼쳐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사진설명 : 김미영 의원이 제243회 정례회중 행정사무감사를 펼치고 있다.

40ab90_사진2)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김미영 의원.jpg

사진 다운로드

44949e_사진1)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김미영 의원.jpg

사진 다운로드

47e566_사진3)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김미영 의원.jpg

사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