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발언/기타발언
의정활동
모종. 풍기지구에 전철역 신설은 불가피합니다(5분 발언)
회기 제150회[임시회]
의원 여운영의원
조회 3044
발언일 2012-01-11
* 5분 발언 전문은 첨부파일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존경하는 조기행의장님과 선배.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연일 지속되는 의정활동에 찬사를 보내며 복기왕시장님과 김석중부시장님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뜨거운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푸르른 가을하늘과 산들거리는 바람을 맞이하고 보면 왠지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고 남녀노소를 망론하고 시한 수 읊고 싶은 충동이 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이맘때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들로 산으로 강으로 바다로 떠나가는 것도 같은 이유일 것이라 여겨집니다.
30만 아산시민 모두가 마음의 여유를 가지시고 가을의 정취에 한 번 빠져보심이 어떨까요!
저는 오늘, 반복되는 얘기라 욕할지 모르지만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중요한 정책사업 하나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모종. 풍기지구의 인구는 현재 30,000여명이고, 이 주변에은 터미널, 종합운동장과 곧 문을 열 실내 아이스링크 및 다목적 체육관, 경찰서와
대형 마트, 대형 병원, 등 수 많은 공공기관 및 시설물들이 자리잡고 있
습니다.
따라서 이 지역에 전철역 신설은 불가피하다고 생각합니다. 작년 10월 21일 제142회 임시회 당시 시정질의를 통하여 강조한 바와 같이 4,5년전의 B/C 즉 비용편익분석은 0.68이었지만 지금은 그 때와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또한 모종.풍기 지구의 도시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고 터미널이 새롭게 태어난다면 향후 가칭 풍기전철역의 필요성은 더욱 증대할 것입니다. 천안의 경우 쌍용-봉명간 1.6km, 봉명-천안간 1.3km, 천안-두정간 3km 등 여섯 개 역간의 전체 거리가 15.4km인 반면 우리 아산의 경우에는 신창-온양온천간 5.1km, 온양온천-배방간 4.9km로 네 개의 역간의 전체 거리가 14.9km입니다. 천안의 역간 평균 거리는 약 3km이지만 아산의 경우는 역간 평균 거리가 약 5km로 역간 평균 거리가 1호선 전철 노선 중에서 가장 깁니다. 따라서 인구가 밀집되어 있고 각종 공공기관 및 시설물들이 밀집되어 있는 모종.풍기 지구의 전철역 신설은 마땅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확신합니다. 작년 10월 시정질문 당시 국장님께서 자체 검토를 통해 재조사 여부를 결정하시겠다고 말씀하셨는데 그 이후에 이 문제에 대해서 검토해 보신 적이 있으신 지도 알 수가 없습니다.
현재 우리 아산시가 역동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2016년 전국체전 유치를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시설인 만큼 부디 면밀히 검토해 주시고 반드시 B/C분석을 새롭게 해서 지하철공사에 가칭 풍기전철역 신설 요구에 대한 우리 시의 강한 의지를 보여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