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발언/기타발언
의정활동
* 5분 발언 전문은 첨부파일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유명근 의원입니다.
오늘 5분 발언을 허락해 주신 존경하는 유기준 의장님과 선배·동료 의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의 대표 기관인 의회는 시민의 혈세로 편성한 예산안을 심사숙고 심의하여 적재적소에 예산 투자가 집행되도록 대안 제시 및 투명한 예산 수립과 합리적인 시정 추진을 요구하며, 아산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본 의원은 2014년 제2회 추경 예산안 심의에서 불인정한 가축분뇨 에너지화 사업 예산안을 사전 평가나 수정 없이 당초 안대로 제3회 추경에 재상정한 집행부에 대하여 심각한 우려와 함께 유감 표명을 하고자 합니다.
농업회사법인 바이오에너지팜 아산(주)는 당초 사업과 별개로 추진된 1일 110톤 규모의 사업장 증설을 위하여 2014년 제2회 추경 예산에 시비 7억 3,500만 원을 추가로 요구하였으나 삭감되자 2013년 제3회 추경 예산에서 성립 의결한사항과 연계된 사업처럼 제2회 추경에서 삭감한 이유에 대한 답변 요청 및 마을 대표님들께서 연명한 청원서까지 의회에 제출하는 등의 행위는 의원님들을 압박, 제3회 추경 예산에서 목표한 사업비를 확보하려는 불순한 의도로보여집니다.
이런 불합리한 현실 앞에서 집행부는 현재 준공 가동 중인 사업성과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평가 없이 2기 증설을 위한 제3회 추경 예산안을 원안대로재상정한것은 의회를 경시하는 처사이며, 관련 상임위원회에서의 표결에 의한가결은 소신과 일관성 없는 심의로 의원 스스로 자성하고 반성하는 계기로 삼아야 될 것입니다.
또한 집행부는 의회에서 삭감한 예산안을 사전 보완 협의 없이 재상정하는 것은 반드시 지양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그리고 금번 회기 중 주요 사업장 방문 시 본 의원이 지적한 농업회사법인 바이오에너지팜 아산(주)의 당초 사업과 별개로 추진한 제2기 증설을 위하여 사전 착공으로 축조된 구조물 공정사업비가 제3회 추경 예산안의 사업비에포함 여부를 명확히 밝혀주실 것을 청원합니다.
끝으로 지역의 정논지로서 의회와 지역의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보도에 매진하시는 각 언론사 언론인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5분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