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아산시의회 여운영의원 해외봉사로 구슬땀 - 캄보디아 지역 상수도 연결사업, 학교 도색작업 시행 -
작성자 관리자 조회 1048 등록일 2014-02-07

국제사랑나눔회(ISLC, 사무총장 여운영 아산시의원)가 캄보디아의 칸달주에 있는 앙코얼초등학교와 프레이벵 주에 있는 롱담레이 초등학교의 학생들과 교사들 그리고 지역주민들을 위해 1월 18일부터 25일까지 상수도 급수 시설 및 학교 도색 등의 해외봉사 활동이 뒤늦게 알려졌다. 

 


앙코얼초등학교에는 약 300여명의 학생과 10명의 교사가 있고 학교 주변에는 여러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으나 지하 지하수에 석회질 성분이 많은 탓에 지하수 음용 금지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학생들과 교사들, 그리고 인근 주민들의 식수난이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던 지역이다. 

 


지난해 이 학교에 교실 벽 페인트 작업 차 방문했던 국제사랑나눔회 회원들은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절박함을 인식하고 식수난 해결을 위한 상수도 연결 사업을 해주기로 약속하고 금년에 이 사업을 완수했다. 

 


이 사업은 광역상수도망으로부터 학교 운동장을 가로질러 지하 30cm 깊이로 약 200미터 가량 PVC관을 연결하여 학교 본관과 별관에 2개의 급수대를 설치했다. 

 


이날 급수시설이 완성되고 수도꼭지를 통해 맑은 식수가 나오는 것을 지켜본 교사들과 학생들 그리고 주민들은 맑은 물을 마음껏 마실 수 있게 되었다는 생각에 기쁨과 흥분을 감추지 못했으며 국제사랑나눔회 회원들에게 감사장을 통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국제사랑나눔회 회원들은 프레이벵 주에 있는 롱담레이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이 학교의 교실 4동의 외벽을 산뜻하게 도색작업을 실시했다. 

 


또 아산고등학교와 용화고등학교의 교사들과 학생들이 정성껏 모아 준 모자들을 무거운 햇빛을 조금이나마 가릴 수 있도록 두 학교의 학생들에게 일일이 나누어 주었다. 

 


이번 국제사랑나눔회의 2014년도 제1차 사업에는 여운영 사무총장을 비롯해 맹의석이사와 강주현이사 그리고 맹관영(아산고), 정하은(온여고), 장아영(신정중), 진재혁(온양중), 강민경(천안쌍용초), 강지호(풍기초) 등 청소년회원들이 동참하여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싹을 심어주었으며 대한민국의 국위를 선양함은 물론 더불어 살아가는 진정한 봉사의 정신을 일깨우는 시간들이 되었다. 

 


여운영 의원은 “국제사랑나눔회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으로 금년도 2차 사업을 하반기에 실시하기로 하고 사업 내역과 일정 등에 관하여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a68c57be_국제사랑나눔회사업결과 1.jpg

사진 다운로드

09222bbe_국제사랑나눔회사업결과 2.jpg

사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