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발언/기타발언

아산시청 정문을 옮겨 아름다운 시청 볼 수 있도록 [황재만의원5분발언]
회기 의원 황재만의원 조회 1500 발언일 2015-08-24

* 5분 발언 전문은 첨부파일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황재만 의원입니다.


 


본 의원에게 5분 발언의 기회를 주신 의장님과 선후배 동료의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복기왕 시장님과 시공무원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정문, 정문의 사전적 의미는 건물의 정면에 있는 주가 되는 출입문입니다.


아산시청의 정문 과연 정문이 맞을까요?


여러분은 시청정면에 서서 건물을 바라본 적이 있으십니까!


1997년 일백 여억 원의 건축비가 투입되어 1만3천㎡의 면적에 남향의 아름다운 아산시청이 지어졌습니다.


하루에 수천 명이 아산시청을 방문하지만 시청건물이 어떤 모양인지조차 알지 못하고 남의 집 드나들듯 옆문처럼 생긴 정문으로 드나들고 있습니다.


자매결연과 우호협력을 맺은 외국의 시장님과 시관계자들이 아산시청을 방문하지만 이들 또한 시청건물의모양도 모른 체 정문 아닌 정문으로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아산시청은 잘못 위치한 정문만 정면으로 옮기면 방문객 누구나 아름다운 시청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본 결과 현재 사용하고 있는 현관 앞 좌측과 우측의 주차장을 U자형으로 정면 진입로와 연결만 시켜주면 현재 있는 조형물과 시설물을 그대로 두고 적은비용의 도로포장만으로 정문을 옮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정문주위의 상권은 대부분이용자들이 시청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이용하므로 정문을 옮겨도 차량통행만 제한될 뿐 사람들은 그대로 통행하므로 상권에 큰 변화가 없으리라 봅니다.


내년 아산시는 전국체전을 개최합니다.


많은 내외빈들이 전국에서 아산시청을 방문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복기왕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아산시청은 31만 아산시의 얼굴입니다.


바른 정문을 만들어 많은 방문객들이 바로선 아산시청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