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유기준 아산시의원 “대한민국 사회발전공헌 대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조회 430 등록일 2016-12-26

유기준 아산시의회(더불어민주당, 배방,탕정) 의원이 지난24일(토) 오후 3시 국회의원 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4회 2016년 대한민국 사회발전공헌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 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유 의원은 제7대 아산시의회 의장 재임시인 2015년 6월부터 대전충남 기초의회 최초 동시수화통역을 도입해 장애인복지증진 및 알권리에 기여하였으며, 시민중심 예산 심의를 위한 행정사무감사 시기 조정, 아산만 매립지내의 아산 땅 회복을 위한 노력 및 아산초교 건립 건의문 채택 등 아산시의회 의정방향인 열린, 혁신, 성과중심 의회가 되도록 매진하였으며,

 

충남장애인조정연맹 회장으로 장애인들의 여가선용과 건강증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아산시 바르게살기운동조직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직접 발의해 밝고 건강한 사회 건설 및 늘 시민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진정한 사명감으로 선행과 경로효친사상의 확산에 앞장서 왔다.

 

특히, 유 의원은 2016년 6월17일 천안-아산 시의원 26년만에 합동간담회를 개최하여 지역통합에 앞장서고 있으며, 배방면 농민과 지역업체간 갈등을 화해로 이끌었으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활동을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여받는 등 지역사회 화합과 통합 그리고 평화통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대상에 선정됐다.

 

유기준 의원은 "아산시의원으로서 해야 할일을 했을 뿐인데 수상을 하게되어 감사드립니다. 아산시의회 동료 의원 및 의회 직원을 대신해 받는 상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아산시 발전과 아산시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날 4회째를 맞이한 2016대한민국사회발전공헌대상은 (사)한국언론사협회(이사장/상임회장 주동담), 대한민국 사회발전공헌 대상 조직위원회(대회조직위원장 이창열)가 주최하고 (주)뉴미디어코리아, 시정일보, 월간 자랑스런 한국인,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주관하였으며, 심사위원장은 최환 변호사(전 부산고검장)은 엄밀히 심사하여 31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 전에 의정활동을 활발히 한 국회의원 20명에 대한 우수국회의원 대상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fda3321b_IMG_5356.JPG

사진 다운로드

341db4c4_IMG_5344.JPG

사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