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의정활동
이기애 아산시의원, 행정학 학사학위 취
작성자 관리자
조회 594
등록일 2017-02-16
아산시의회 이기애 의원(57.가선거구(염치,음봉,둔포,영인,인주,신창).자유한국당)이 늦은 나이에 학사학위를 취득하며 주변사람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 의원은 2월 15일 아산 선문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졸업식에서 행정학 학사학위 수여 및 공로상을 수상했다.
지난 6대 시의원을 지내던 2013년 2월 ‘행정이 의정활동의 기본이다’ 라는 신념하에 늦깍이 신입생으로 입학하여 학업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4년간의 대학 생활을 마치고 졸업하는 것이라 그 의미가 남달랐다.
또한 이 의원은 학사학위에 만족하지 않고 3월 행정학 석사학위에 도전 할 예정이다.
이 의원은 2006년도부터 2009년까지 아산시 녹색 어머니 연합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어린의 안전을 위해 홍보 및 계도활동을 추진, 제6대 의회운영위원장, 제7대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아산시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 의원은 "야간 학부라 많이 힘들 때도 있었지만, 가족들의 배려와 격려해주신 교수님들과 학우들의 도움으로 졸업이 가능했던 것 같다." 고 고마움을 표시하며, “시의원이라는 전문 직업을 갖고 공부를 하다 보니 같은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학교생활을 더욱 열심히 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