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의정활동
아산시의회(의장 오안영)는 2월 14일부터 20까지 7일간 제192회 임시회를 개최하여 조례안 심사 및 주요업무 계획을 청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례안 등 접수안건은 총 24건으로 의원발의 9건, 집행기관 15건이며, 상임위별로는 의회운영위원회 2건, 총무복지위원회 11건, 산업건설위원회 11건 등이다.
각 상임위별 조례안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조례안은 아산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성순 의원 발의), 아산시의회 의정소식지 발행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김영애 의원 발의)등 이다.
총무복지위원회 소관 조례안은 아산시청 직장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영애 의원 발의), 아산시 거리예술 활성화 조례안(안장헌 의원 대표 발의), 아산시 자치법규안 입법예고에 관한 조례안(성시열 의원 발의), 아산시 저소득층 노인 구강보건사업 지원 조례안(김영애 의원 발의), 아산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아산지구협의회 지원 조례안(안장헌 의원 발의) 등 11건이다.
산업건설위원회 관련 조례안은
아산시 내진설계 건축물 표시 권장 조례안(유기준 의원 발의), 아산시 빈집 정비 지원 조례안(조철기 의원 발의) 등 11건이다.
세부 의사일정은 14일 오전10시 1차 본회의로 개회식, 회의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2016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이 있고, 본회의 종료 후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조례안 등 기타 안건 심사가 있다.
또한, 상임위원회별로 15일은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을 심사하고, 16일부터 17일 까지 집행부 실국소장으로 부터 주요업무 계획보고를 청취한다.
19일은 조례안 등 기타안건을 검토하고, 20일은 제2차 본회의로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