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아산시 의회, 현장방문을 통한 문제점 지적 및 대책마련 요구
작성자 관리자 조회 755 등록일 2017-04-20

아산시의회(의장 오안영)는 제193회 임시회 기간인 2일간의 일정으로 18일과 19일 장미마을외 8개소에 대하여 현장 중심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1일차에는 온양1동 장미마을내 리모델링을 추진하고 있는 세븐모텔과 온천동 272-5번지 일원 도시계획도록 확포장사업 대상지, 2017년도 1,195백만원 보조금을 받고 운영되고 있는 노인종합복지관, 방축동 410-12번지 일원 아산 신정호지구 도시개발사업 대상지, 2017년 3월 2일 개교한 용화동 소재 아산초등학교, 아산시공설봉안당 시설․운영 현황 등에 대한 현장 확인이 있었다.

 

2일차는 배미1통과 실옥4통 지역에 있는 아산친환경에너지타운 마을세탁기업, 아산시 대표브랜드 「온궁」상표 등록한 ㈜온궁, 축구장 인조잔디충진칩 보강공사 예정인 둔포체육공원축구장, 장재리 1763번지 민간사업자가 진행중인 아산 신도시 복합환승센터를 마지막으로 현장방문을 마쳤다.

 

이번 현장의정 활동을 통해 각종 주요 사업들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 여론 수렴을 통해 문제점 있는 사업들에 대해서는 대책을 강력하게 요구하고 시정토록 의견을 제시했다.

 

▲ 장미마을내 세븐모텔 리모델링에서는

심상복 부의장은 “시청에서 일방적으로 개발하지 말고 지역주민과 대화 후 진행검토해야한다.”고 말했으며, 이를 더 보완해서 김희영 의원은 “개발시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안도 같이 모색해주기 바란다.”고했다.

또하, 여운영 의원은 “ 공공기관 위주의 사업은 지속성이 떨어지며 자율적인 사업추진과 현재의 시설을 보존(도시재생)하면서 개발이 될 수 있도록 복합적인 계획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조철기 의원이 “ 남산도서관이 중앙도서관으로 이전하고 나면 어르신을 위한 공간이 확복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했으며, 김영애 의원은 현재 복지관에 있는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이용자에 맞게 인력을 활용하고 식당의 인력난 해소방은을 위해 식기 세척기 등을 구입해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 아산신정호지구 도시개발사업에서는

유기준 의원이 현재 보상이 끝난 빈집들을 둘러보고 “빈집이 철거되는 5월전까지는 청소년의 탈선장소가 되지 않도록 관리에 철저”를 당부했으며, 박성순 의원은 “수상각 존치시 조망권 문제발생의 소지가 있으니 개발전에 이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했다.

또한, 이영해 의원은 현재 신정호는 경찰교육원과 경찰대학이 주변에 있어 신정호를 가족단위로 많이 찾고 있는 것을 감안하여 “짚라인 등 유락시설 유치로 주민여가활용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도시개발해 달라.”고 요구했다.

 

▲ 아산초등학교 진입도로 및 육교설치공사 방문에서는

이기애 의원이 “아산초는 교통접근이 유리한 반면 안전은 매우 미약하다. 이것을 보완하기 위하여 스쿨존을 조속한 시일내 설치해 달라.”고 도시과장에게 강력하게 요구했다.

 

▲ 아산시공설봉안당 시설․운영 현황 방문에서는

아산시시설공단이사장(김운식 이사장)이 진․출입시 좌회전 불가로 불법유턴 사고위험과 주차문제에 대해 설명을 청취 후 오안영 의장은 “부족한 주차시설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명절전․후만이라도 거산초등학교와 협의하여 셔틀버스를 운영하자”라는 의견을 제시했으며, 성시열 의원은 “진입로 좌회전 및 유턴이 가능하도록 대기차로 신설 등 도로과, 예산국토관리청과 협의하여 추진하고, 주차장 확보방안으로 진입로 주변 토지매입과 주차타워 설치 추진하라”는 개선안을 제시했다.

 

▲ 아산친환경에너지타운 마을세탁기업에서는

유명근 의원이 “관내 소상공인(자영업자)등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범위내에서 물량을 확보해 달라”고 주문을 했다.

 

▲ ㈜ 온궁방문에서는

현재 온궁은 사드와 관련해서 중국 수출이 전혀 되지 않고 있어 수출국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관계자의 설명을 들은 후 온궁 화장품 출시때부터 사용하고 있다는 이기애 의원이 “ 충남도와 협력하여 다양한 각도로 전략적 홍보가 필요한 때다. 수출전략을 전반적으로 재정비하여 판로를 개척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황재만 의원은 “현재의 화장품 용기의 글씨가 너무 작다. 글씨도 잘 보일수 있도록 키우고, 디자인도 변경하여 경쟁력 있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건의했다.

 

▲ 둔포체육공원 축구장 방문에서는

 

체육육성과장의 현안설명을 현인배 의원의 추가설명이 있었으며

현인배 의원은 “축구장 잔디는 7~8년이 경과되면 교체하여야 한다. 하지만 전체부분을 교체하려면 비용이 많이 들어 많이 사용하는 부분위주로 충진재를 보강하여 부상을 사전에 예방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조철기 의원은 “충진재 보충을 하기전에 브러싱구입으로 정기적인 관리가 우선이다.”라고 제안을 했다.

 

▲ 아산신도시 복합환승센터 방문에서는

안장헌 의원은 “ KTX 개통 후 10년이 경과되었으나 아산 신도시지역에 터미널이 없어 시민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다. 또한, 천안시에서 먼저 제2터미널을 시작을 하면 아산에서 주도권을 빼앗길 수 있으니 이러한 것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소족한 시일내 사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기 바란다.”며 복합환승센터 건설에 대한 강력한 건의를 했다.

326e20b5_DSC_2504.JPG

사진 다운로드

59571464_20170419_101559.jpg

사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