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아산시의회 제10회 의원회의 개최 결과
작성자 관리자 조회 923 등록일 2017-11-08

아산시의회(의장 오안영)는 제10회 의원회의를 11월7일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오안영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오늘은 겨울이 시작된다고 하는 입동입니다. 겨울 추위가 오기 전에 주변을 둘러보고 금년에 계획했던 일들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며 회의를 시작했다.


 


이날 회의는 교육지원담당관의 아산시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 위원추천 등 10건에 대한 집행부 주요안건 설명과, 제199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 등 2건에 대한 공지사항 전달 및 협의 등이 있었다.


 


집행부 안건별 세부내용으로는


 


교육지원담당관의 ▲「아산시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위원 추천의 건에 안장헌 의원 추천, 자치행정과의 ▲ 제2기 아산시 인권위원회 구성 위원추천 건에 대하여는 향후 협의 후 추천키로 하였으며, 체육육성과의 ▲ 이순신 종합운동장 활성화 방안 보고에 대하여 엘리트체육육성에 치우치지 말고 생활체육지원을 확대하여 아산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행정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문화관광과의 ▲ 아산 곡교천 야영장 수탁자 선정을 위한 민간위탁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유명근 의원, 현인배 의원 2명을 추천하였고, 자원순환과의 ▲「폐기물처리시설 주민지원기금 출연금 조정으로 주변영향지역 주민 복리증진 및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하는 변경 계획, ▲ 생활 자원 처리장 하수슬러지 반입수수료 인상, ▲ ㈜두경 계약해지에 대한 검토의견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대중교통과의 ▲ 스마일 운전기사 선정 심사위원회 위원으로는 성시열 의원이 추천되었으며, 도시계획과의 ▲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현황 등에 대한 보고에 대하여 아산시에 꼭 필요한 도시계획 시설이 수용될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주택과의 ▲ 취약계층 주택개량 지원 민간위탁 운영자 선정에 따른 위원 추천 건에 대하여는 황재만 의원, 이영해 의원이 추천됐다.


 


그 외 의회사무국장은 제199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 기간은 11월 24일부터 12월 12일까지 19일간, 주요안건에 대한 의안접수 기한은 11월 13일까지 임을 공지하고, 2017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에 관한 사항을 전달했다.

b04d9b25_810A4442.JPG

사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