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자료

안장헌 아산시의회 의원, 회계결산심사 활동 눈길
작성자 관리자 조회 906 등록일 2014-09-01
제174회 정례회기 중인 충남 아산시의회의 산업건설위원회 안장헌의원(사진)이 2013년도 회계결산 심사에서 결산내용에 대한 사전 숙지 및 대안 제시 등 활발한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31일 시의회에 따르면 2013년도 세입세출결산서는 총 888페이지로 세입 및 세출예산 처리상황 및 결산내용, 예산 전용, 예비비지출, 채무부담행위 등 지난해 아산시 각 부서별 수입 및 지출내용이 세세히 기재되어 있다.

아산시는 부서가 많고 업무도 다변화되고 있어 오랜 기간 근무한 공직자라도 각 분야의 업무를 숙지하지 못하는 실정임에도 안 의원은 각 부서별 항목별로 현안 문제점과 발전방향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실례로 안 의원은 지난 29일 실시된 건설과 결산 심사에서 시설공사 차액을 활용한 필요사업시행, 집행잔액 해소방법, 사업조기시행의 중요성과 향후 대책 등에 관한 사항을 제시했다.

이어 도로과 심사에서는 도로유지사업비 잔액사유 및 예산전용 타당성, 자전거거점도시 사업과  예비비로 지출된 미불용지에 대한 현황 및 문제점과 대책 등을 제시한 것은 2013년도 회계결산서 내용을 사전에 전부 점검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결산심사를 지켜본 아산시청 한 직원은 “공적, 사적으로 시의원들이 바쁠 텐데 회계지출 심사를 위해 사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 공부한 것에 놀라울 따름이고, 공직자도 맡은 업무 수행을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하는 것은 배워야 할 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의회는 지난 28일부터 각 상임위원회별로 2013회계연도 세입, 세출, 기금에 대한 결산심사와 예비비 지출에 대한 심사를 실시했다.

총무복지위원회는 홍보실, 기획예산·정책·감사·안전총괄 담당관, 보건행정과, 건강증진과, 위생과를 대상으로, 산업건설위원회는 경제과, 기업지원과, 환경보전과, 자원순환과, 산림녹지과, 교통행정과, 상수도과, 하수도과에 대해 결산심사를 진행했다

6f611f90_DSC_9556 - 복사본.JPG

사진 다운로드